2013년 12월 23일 월요일

[Crazy AD] 세 번째 재밌는 광고 분석 시간!!


안녕하세요?? 광고에 미친 남자 '광남'한대희입니다.
날씨가 갈수록 추워집니다. 모두 감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자..!! 오늘 은 광고 분석 세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블루 아이콘!!
바로 삼성입니다!!
삼성 모션싱크는 최근에 나온 청소기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재밌고 귀여운 CF 먼저 보시죠~~!!!


자!! 보셨나요?? 너무 재밌고 스릴이 넘치죠??
그럼 지금부터 광고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case study}
전 처음에 일반 UCC로 착각했었습니다. 초반 6초는 굉장히 긴 시간인데 아기의 행동만 보여서 의아했었습니다. 
그러나 의아하는 순간 어떤 물체가 빠르게 지나갑니다!! 
 광고를 zapping 하는 시간은 굉장히 짧은데 30초 광고나 15초 광고는 앞부분이 짧아서 괜찮았습니다.

10초) 블랙 바가 스윽~ 내려오면서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장면을 연출하는군요... 오호 신기합니다.. 기발합니다!!!
        아기의 눈을 보면서 그냥 갑자기 문득 영화'이탈리안 잡'이 떠올랐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15초) 추격전을 알리는 사이렌을 아기의 롤링카가 시동을 겁니다. 긴박한 현장감을 느끼게 만듭니다

추격전을 넣은 이유는 "청소기의 성능이 좋아서 금방 닦으니 청소기도 빠르게 움직인다"라는 것을 암시하는 듯 합니다.

37초) 오... 숨어버리는 청소기 모션 싱크!! 이 장면은 트랜스포머가 생각나네요.. 범블비가 몰래 숨어있고 경찰차가 찾는 장면이 생각납니다 

48초) 드디어 정면으로 마주치게 됩니다. 눈꼬리가 살짝 올라가는 아기!! 리얼해도 너무 리얼합니다~

53초) 보안관으로 변신하는 우리의 아기!!

100초) 끝까지 추격하면서 청소기를 따라가는 우리의 아기 경찰!! 그러나 바리게이트 역할(?)인 강아지가 표정을 찡그립니다.

105초) 끝까지 추격하지만 결국 아기는 추격에 성공하지 못합니다.. 스토리의 전개는 헐리웃의 스토리를 많이 반영한 것 같습니다.
        도망자가 주인공이라면 경찰은 끝내 못잡고 말죠..

113초) 도주에 성공한 삼성 모션싱크가 마지막으로 등장을 하게 됩니다.
{case study end}



전체적인 스토리가 굉장히
긴장감이 넘치고 전개가 빠릅니다.
미국에서 광고하기 위해 만들어진 CF인 만큼
헐리웃의 기본적 레이아웃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이가 스토리를 전개시키는 것으로 CF가 만들어졌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삼성 모션 싱크 VS LG 오토무빙
이 구도인데요

앞으로 기대해 볼만한 대결구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삼성의 모션싱크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Brand study}


삼성의 로고 입니다. 구글 이미지에 삼성을 검색하면 로고가 엄청나게 나옵니다.
 이번에 소개 할 삼성 모션 싱크의 이미지 입니다. 상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죠??
헤드폰을 착용한 아이로봇이 연상되었습니다. 상당히 메카닉적으로 생겨서 "뭐든지 다 삼켜버릴꺼야"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메카닉적인 청소기가 떠오른다면 당연히 다른 브랜드의 청소기도 떠오르게 됩니다.
바로 '다이슨'청소기죠.


청소기의 메카닉 디자인을 선도한 다이슨!! 보기만해도 다 빨아 버릴 것 같은 웅장함
가격도 웅장해서(약 70만원) 선뜻 구매가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매우 멋지고 미래지향적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구매를 합니다.
모방은 또다른 창조를 만듭니다. 의도 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훌륭한 디자인과 성능을 뽑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차이점은 삼성 모션싱크에는 흡입 속도조절기능이 있다. 
{brand study end}

청소기가 이젠 단순히 뭔가를 빨아들이는 기계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다이슨의 경우 알러지를 제거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제하면서
아이의 건강을 지키는 도구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첨단 기술들이 집약되면서 스마트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모두 즐겁게 보셨나요??
광고가 전하는 메시지는 더이상 "우리 회사꺼 겁나 잘 흡입함. 다 빨아드림"
이 아닙니다. 사용자가 얼마나 편하게 사용하느냐, 내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느냐로 넘어왔습니다.
흡입력의 기술은 균등하니 디자인과 퍼포먼스가 얼마나 고객의 마음을 이끄느냐가


상품의 판매량을 나타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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